이마 좁쌀여드름 원인? 이마 좁쌀여드름 없애기!

2026. 6. 24. 12:09오늘의 뷰티

저는 원래 지성피부인데다 여드름도

좀 나는 타입이긴 했는데, 그렇다고 엄청

심한것도 아니었고 특히 이마는 괜찮았거든요?

 

앞머리도 없는 스타일이라 이마쪽은 크게

신경쓰지 않고 살았었는데 갑자기 이마에

오돌토돌 뭐가 많이 올라오기 시작했어요.

 

갑자기 왜 이마에 여드름이 나냐며..

이마 좁쌀여드름 원인 없애려고 진짜 열심히

노력하고 나름 관리를 해왔는데요.

이게 제 피부 피지분비량도 그렇고

그때 쓰던 토너가 문제였더라고요 ㅋ..

 

 

닥터505 사용후기 (개인차 있음)

 

 

이마 좁쌀여드름 원인은 다양해요.

제일 기본적인게 과도한 피지 분비고,

그 다음으로는 수분 부족이나 앞머리,

샴푸 잔여물 등이 있고.. 속 문제로는

호르몬 증가나 소화기관 문제 등으로

인해 이마 좁쌀여드름이 생길 수 있대요.

 

근데 저는 건강검진 받아도 속에 뭐 크게

이상 있는건 없었고, 평소에 불편함을

느낀적이 없어서 샴푸 때문인가 하고

샴푸 트리트먼트를 싹 바꿨는데도 여전..

 

그러다 혹시나 싶어 닦토용으로 새로샀던

토너를 빼니까 이마 좁쌀여드름 원인

전보다 좀 잡히지 뭐에요^^.. 그래서

이 기회에 화장품을 싹 바꾸게 되었습니다.

 

 

 

 

제가 사용하기 시작한 제품은

닥터505 에이플러스 3종 세트에요.

 

폼, 토너, 크림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클렌징부터 스킨케어까지 싹 마무리가

가능한 여드름 화장품 세트였는데요.

 

일단 제가 닦토를 하던 이유는, 워낙에

지성이라 뭔가 한번 더 닦아내줘야

좀 더 개운하고 피지도 잡히는 느낌?

그런데 맨날 똑같은거 쓰지는 않고

닦토니까 저렴이들로 몇번 바꿨었거든요.

 

그런데 잘 생각해보니 최근까지 쓰던

토너가 처음에는 안그러다가 쓰다보니까

제 피부에 안맞게 좀 무거운? 가뜩이나

피지분비 많은 피부에 유분을 더 넣어줘서

점점 더 여드름을 유발했던거 같아요 ^^..

당장 버리고 별 3개 후기 남김 ㅠㅋ

 

 

 

 

아무튼 그래서 이제 닥터505 제품들을

사용하고 있는데, 제가 닥터505를

고른 이유는 일단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인증을 받은 화장품이기 때문!

 

거기에 클렌징폼은 여드름 기능성 인증까지

받아서 제 피지와 각질을 말끔하게 해주는

이마 좁쌀여드름 없애기일 것 같았어요.

 

보니까 살리실산, 도둑놈의 지팡이 뿌리 추출물

등이 들어있어서 모공 속까지 말끔하게

딥클렌징 해줄 뿐 아니라 피부 스트레스와

트러블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닥터505 사용후기 (개인차 있음)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파라벤 등의

유해성분이 들어가지 않았다고 하는데

제형도 깨끗해 보이고 거품도 잘 나는

편이라서 사용하기에 불편함도 없었는데요.

 

무엇보다 여드름 클렌징폼이지만

세안 후에 땡기는 느낌이 없고 여드름이

터져 상처난 부위도 자극적이지 않았어요.

 

그렇다보니 이마 좁쌀여드름 원인인

피지와 각질, 모공케어만 깔끔하게 해주고

속당김을 유발하지 않아서 좋았답니다.

 

 

 

 

다음은 토너를 사용해 주었어요.

원래 토너는 완전 묽은 물토너로 한번

닦토 한 다음에, 물보다는 살짝 점도가

있는듯 없는듯 한 피지조절 토너를

찹찹 발라주는 식으로 써왔었거든요.

 

그런데 요 에이플러스 토너는 되게

에센스나 앰플 같은? 그런 점도가 있어서,

요즘엔 그냥 토너 한번만 찹찹 해주거나

화장한 날에만 화장솜에 적셔서 팩하거나

닦토하듯이 발라주고 있는데 좋더라구요.

 

자극이 적고 촉촉하게 수분진정을

해줘서 이마 좁쌀여드름 없애기로 좋아요.

 

 

닥터505 사용후기 (개인차 있음)

 

 

닦토에 완전 적합하진 않지만 나름

닦아내듯 바르기에도 괜찮은 정도 ㅎ

 

이게 점성때문에 화장솜에 적셨을때 좀

기존보다 미끄덩한 느낌이 들긴 하는데

그만큼 자극이 확 줄어들게 되어서

이마 좁쌀여드름 없애기에 좋은거 같아요.

 

뭔가 부드럽게 닦아내면서 흡수되는

느낌이라서 촉촉함이 느껴지더라구요.

 

그런데 촉촉하기만 한게 아니라

역시 살리실산, 티트리잎 오일 등이

들어있어서 피지는 잘 잡아주기 때문에

유수분 밸런스 유지에도 좋았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크림을 쓰는데요.

원래 로션을 살까 고민을 하다가,

주름개선과 미백 이중 기능성을 갖춘

제품이라서 크림을 사용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슬슬 안티에이징도 신경을

써야할 나이가 된것도 있지만,

여드름이 지나간 흔적을 케어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재생진정크림 같았거든요.

 

이마 좁쌀여드름 원인을 잡아준다 해도

여드름 지나간 흔적이 뿅뿅 다 남으면

그건 또 그것대로 스트레스인지라..

 

 

닥터505 사용후기 (개인차 있음)

 

 

꾸덕해 보이는데 막상 발랐을때는

기름지거나 찐득거리지 않고 오히려

보송하게 마무리 되는게 특징이에요.

속은 꽉 채워주고 겉은 보송하게

해주니까 유분감이 잘 잡히더라구요.

 

크림은 인공향료, 색소 같은 유해성분도

들어가지 않아서 티트리향? 같은

뭔가 자연적인 향이 나는 편이에요.

피부가 좋아져야할것만 같은 향 ㅋㅋ

 

그래도 피부 회복에 도움을 주는

고삼추출물까지 들어있어서 그런지

확실히 사용할수록 피부결이 맨들해지고

건강해진다는 느낌이 나서 좋더라구요.

이마 좁쌀여드름 없애기로 딱 좋아요.

 

 

닥터505 사용후기 (개인차 있음)

 

 

꾸준히 관리를 해주니까 확실히

전에 비해 많이 깨끗해진것 같아요.

이마 좁쌀여드름 자체도 많이 줄면서

울긋불긋 염증도 거의 안올라오고

왠지 피부결도 좀 더 탄탄해진 느낌!

 

에이플러스 라인에는 지성 피부,

민감성 피부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동충하초 오발리신도 들었다고 해요.

 

그렇다보니 피부 자체가 건강해지면서

뭔가 안색도 맑아진것 같고 전처럼

막 번들거리고 여드름 나고 이러지가

않아서 바꾸길 진짜 잘했다 싶어요.

 

 

 

 

제가 이마 여드름 뿐만 아니라

얼굴에도 전체적으로 여드름이 좀 나는

타입이었는데, 확실히 그런 부분들도

전체적으로 좋아지고 있는 중이라

앞으로도 꾸준히 사용할 예정이랍니다.

 

이마 좁쌀여드름 없애기에 좋은

스킨케어 라인 찾으시면 추천드리구요.

 

지금 홈페이지에서 상반기 결산 세일이랑

웰컴딜 특가 등도 진행하고 있으니까

이벤트 끝나기 전에 사용해보시길!

 

 

 

 

 

 

닥터505 에이플러스 3종 베이직 세트(폼/토너/크림)

여드름 피부 사용 적합 인체 적용 시험을 완료하여 여러 여드름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성 피부 유효 핵심 성분 배합 솔루션은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

dr505.com